아무기록

ZKIN 챔프 오렌지 브라운 개봉기 본문

Imaging Devices/Accessory

ZKIN 챔프 오렌지 브라운 개봉기

왕코브라 2016. 4. 10. 21:11



ZKIN 챔프 오렌지 브라운 가방 개봉기

(Champ Orange Brown)


안녕하세요. 오늘은 ZKIN (지킨) 이라는 브랜드의 카메라 가방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몰랐던 카메라 가방인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아는 카메라 가방이더군요. 2009년부터 홍콩에서 만들어진 가방 브랜드라고 합니다. 홈페이지 (http://www.z-kin.com) About ZKIN의 소개에는 카메라 가방으로서의 기능과 더불어 개성 표현과 패션에 동시에 집중했다고 나오네요. 한국에서는 KPP에서 수입을 하며 후지필름 스퀘어, 신세계 백화점, 하이마트 및 인터넷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카메라 가방은 ZKIN 챔프 오렌지 브라운 가방입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NG2345가방과 비슷하게 숄더백 형태로 카메라 +렌즈 세트 1개와 렌즈 2개 정도를 추가 수납할 수 있는 일상적인 가방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개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ZKIN 챔프 전체 모습


가방의 전체적인 외형입니다. 지극히 무난한 외관을 하고 있습니다. 가죽을 사용한 것이 눈에 띄는데 빌링햄이나 헤밍스 쪽의 가방들과 같은 고급제품들보다 가죽의 사용량이 훨씬 더 많습니다. 다른 제품들이 손잡이나 연결부만이 보통 가죽으로 처리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상판 전체가 통가죽입니다. 게다가 가죽의 품질도 쫀득쫀득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해 촉감이 아주 훌륭합니다. 물론 ZKIN의 모든 제품이 가죽을 이렇게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만 확실히 이 챔스 모델의 가죽 사용량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KIN 챔프 수납 고정부 및 측면 보호가죽


가죽으로 이뤄진 연결부를 하단 주머니의 징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가방을 닫을 수 있습니다. 가죽의 박음질 역시 상당한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주머니쪽 재질은 천재질로 방수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본격적인 아웃도어 지향의 카메라 가방은 아니고 가죽 컨디션을 위해서는 비맞는 것을 피해야겠지만 보슬비 정도에는 큰 부담없이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ZKIN 챔프 어깨 패드


사실 NG나 빌링햄이나 요즘 카메라 가방 브랜드들 중 가끔 어깨패드를 빼고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어깨 패드는 필수적인 악세사리라 왠만하면 같이 주는게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ZKIN 챔프의 경우 어깨패드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상판 가죽과 동일한 재질로 일체감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기능성 카메라들 처럼 아주 푹신한 재질은 아니지만 가죽 안쪽은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되어 있어 어깨의 하중을 분산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ZKIN 챔프 어깨끈


어깨끈은 직물재질로 늘어남은 거의 없는 것 같으며 견고한 것 같습니다. 길이 조절 버클을 보시면 알겠지만 마감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반짝이는 금속재질이라 보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간단하게 내부 수납공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KIN 챔프 내부 공간


내부는 탈착이 가능한 파티션 2개로 구분되는 3개의 메인공간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앙에 공간에 A7R II (L플레이트) + FE90마크로 렌즈를 수납하고 좌우측에 FE1635Z 렌즈, TT560N 플래시등을 수납해 봤습는데 오히려 공간이 남을 정도입니다. 플래시대신 24-70 F2.8정도의 렌즈까지는 수납이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FE90마크로 렌즈의 경우 후드를 장착하면 상당히 길어지는데 그 상태에서도 렌즈를 마운트하고도 중앙에 바로 집어넣고 가방을 닫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카메라의 높이는 L플레이트를 장착한 A7R II 보다 높을 경우 가방을 닫는데 약간 버거워 질 수도 있겠습니다.   


보조 공간으로는 좌우 보조 주머니가 있으며 정면의 보조 주머니에는 미니 삼각대, 배터리등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ZKIN 챔프 후면


후면의 경우는 종이 티켓이나 여권등을 집어넣을 수 있는 간단한 주머니가 있습니다. 구조가 상당히 재미있는게 밑쪽의 지퍼를 열면 주머니가 밑쪽이 개방되어 맨위의 사진 처럼 캐리어등에 쉽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ZKIN 챔프 측면마감


이리 저리 살펴보면서 또 꽤나 놀란 디테일인데 가죽으로 가방을 닫았을 경우의 측면의 보호가 됩니다. 안쪽으로 가죽이 접히는 구조로 측면에서의 수분의 유입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ZKIN 챔프 내부 파티션


파티션에도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카드등을 수납하기에 적절해보이는 공간입니다. 다만 활용성이 높을지는 모르겠군요. 저같은 경우 렌즈를 수납할때 걸리는 느낌이 있어서 파티션을 뒤집어서 장착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아쉬운 것은 내부 파티션의 경우 일자로 꽤 긴 모양을 하고 있어서 짧은 렌즈를 넣었을 경우 파티션으로 접어서 위에 공간을 메운다든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ZKIN 챔프 카메라 가방에 대한 느낌은 아래와 같은 장단점으로 요약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내부 파티션을 제외한 부분은 아직까지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장점

- 훌륭한 수준의 가죽 사용량과 품질

-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마감 및 의외의 디테일들

- 주관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

- 가죽 어깨패드의 기본 제공

-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후면 수납공간



단점

- 활용도가 애매모호한 파티션

- 상단 손잡이의 부재


* 본 컨텐츠는 지킨(ZKIN)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작성한 사용기로서 체험단 결과에 따라 제품 무상 지급 또는 기타 혜택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