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기록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사용기 본문

IT Stuffs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사용기

왕코브라 2017. 4. 25. 00:05


안녕하세요. 근 1년만에 블로그에 글을 써보네요.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얼마전에 구매한 청소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일렉트로룩스 청소기는 너무 흡입력이나 사용시간등이 만족스럽지 못해 무선 청소기가 필요하여서 여러 청소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요즘 제일 인기있는 제품은 흡입력이 우수한 다이슨이고 저도 다이슨을 살려고 했으나 마눌님께서 다소 생소한 청소기를 알아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플러스마이너스제로 XJC-A020이라는 청소기인데, 매우 깔끔하게 생기고 거기에다가 가벼우며 사용기간도 긴 제품입니다. 가격은 정식 수입원에서 대략 36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으며 후기를 남길시에 EPA필터나 브러쉬툴을 제공해줍니다.




사용설명서 및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구성품들을 보니 패키징에도 꽤 많은 신경을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로어 노즐과 틈새노즐, 그리고 이 노즐들을 길게 쓸 수있게 해주는 롱노즐이 들어 있습니다. 거치대도 같이 있는데 거치대 거치시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얼마간 사용해보니 파워가 다이슨만큼 쎄지는 않습니다. 환산해보니 흡입력은 최대파워로 사용시 다이슨의 절반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파워자체가 모자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본체자체가 가벼워서 핸들링이 편리하며 흡입물의 처리도 편리한 기종 같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다는 느낌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이 정도면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습니다.



충전중이나 작동시에는 불이 들어옵니다. 작동모드는 3가지단계로 보통 2번째 단계 정도가 흡입력도 그리 나쁘지 않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장 쎈 3번째 단계는 흡입력은 상당한데 소리도 매우 커져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장 약하게 할 경우 70분, 보통 파워로는 30분 가량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파워로는 2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확실히 사용시간은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